AS 가이드

AS는 고객 차량을 시공한 최초 시공점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증은 루마 인증점에서 발급받은 보증서를 보유한 고객으로 제한됩니다.
보증기간은 제품을 구입한 날로부터 이며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보증범위에서 벗어납니다.

  • 품질보증서가 없으면 보증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전자 품질보증서를 제시하신 경우에만 시공 점검 및 A/S 처리가 가능합니다.
  • 보증서가 수기(手記)로 작성된 경우는 시공 점검 및 A/S 처리가 불가합니다.
  • 차량 소유주가 변경되어 양도되었을 경우 AS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 보증기간의 고객 부주의나 차량문제로 인한 흠집이나 손상은 보증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제조 공급원과 무관한 행위, 사건, 결함 또는 물리적, 고의적인 훼손에 대해서는 보증을 받을 수 없습니다.
  • 법규위반에 해당되는 필름설치는 품질 보증과 일체의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루마 A/S지원센터 검색

가까운 A/S지원센터에서 신속하게! 이용에 불편하신 점은 A/S지원센터에서 도움을 드립니다.

시공 받으신 전문점을 검색하시면 해당되는 A/S지원센터를 알려드립니다. SEARCH

루마썬팅 고객 A/S가이드라인

루마코리아는 아래의 A/S 소비자 가이드라인에 의하여 A/S를 처리하게 됩니다.

보증범위

  • 루마 인증점에서 (주)씨피에프에 의하여 공급된 정식 루마제품을 시공할 때만 추후 문제 발생시 A/S 처리를 해드립니다.
  • 루마필름 국내 공식공급원인 (주)씨피에프는 루마필름 제조원의 A/S 규정에 따라 고객 A/S를 처리합니다.
  • LLumar® films are warranted for a period of years from the date of installation when properly installed in accordance with manufacturer's instructions on suitable interior glass surfaces by a duly authorized and trained LLumar® dealer. (루마 기술사이트 A/S 조항 원문) "루마필름 제조원에 의하여 공식 인증된 딜러에 의해 공급된 정식제품을 사용하여, 공인된 시공점에서 시공기술자가 적합한 방법으로 시공하는 경우에만 보증기간 동안 A/S를 받을 수 있다."

1. 보증기간 내 무상 A/S 가능한 하자 범위

  • 제조원이 규정한 필름 하자에 대하여 보증기간 동안 무상 A/S를 해드립니다.
  • LLumar® film will maintain its properties without crazing, cracking, peeling, blistering, bubbling, or delaminating from the glass.
    1. Crazing (균열) & Cracking (갈라짐) - 필름 표면에 줄이 생기거나 갈라지는 현상
    2. Peeling (벗겨짐) - SR(Scratch Resistance) 코팅이 분쇄되거나 필름면에서 분리되는 현상
    3. Blistering (물집현상) & Bubbling (거품현상) - 수포처럼 기포가 생기거나 거품처럼 기포가 생기는 현상
    4. Delaminating from the glass (유리로부터 떨어지는 현상) - 접착제의 약화로 유리면에서 필름이 떨어지는 현상
    5. 필름의 과도한 변색 - 제조원에서는 필름 변색에 대한 A/S 조항이 별도로 없으나, 루마코리아는 보증기간내에 필름이 과도하게 변색되었을 경우 미국 제조원이 인증한 측정기로 측정 후 규격 된 가시광선 투과율에서 10% 포인트 범위를 초과한 경우 A/S 처리를 해 드립니다.(예 : A제품 15%의 스펙 데이터상 수치는 15%인데 투과율 측정시 25%를 초과한 경우)

2. 시공 하자에 대한 무상 A/S 범위

  • 시공하자에 대한 무상 A/S기간은 필름의 양생기간을 감안하여 시공 완료 후 3개월까지 요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 제조원 고지 양생기간 : 하절기 1~2주, 동절기 3~4주
    1. 운전자 뷰잉존 이물질 - 전면유리의 뷰잉존(Viewing Zone - 운전자의 주요시선 부분, 도트 매트릭스 기준 좌측 10cm및 하단 10cm, 상단 20cm 안쪽 부분과 우측 A필라 안쪽 10cm 부분)에 이물질로 인해 고객이 불편을 느껴 컴플레인을 제기한 경우 가로 3cm x 세로 3cm 면적 안에 3개 이상 있을 경우 점검 후 재시공을 해드립니다.(이는 제조원의 보증규정과 비교하여 4배 이상 기준 강화)
    2. 운전자의 뷰잉존 이외 창유리 - 외부 3m 후방에서 이물질이 현저히 드러난 경우
  • 시공점 내부는 반도체 클린룸처럼 진공상태가 아니므로 시공 과정중 일부 이물질 유입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루마 전문시공점에서는 청결한 매장환경과 시공 스킬을 통해 이물질 유입 최소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3. 시공 후 취급 부주의로 인한 유상 A/S 범위

  • 아래와 같은 경우 무상 A/S 대상이 아니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시공 완료 후 창문내림 주의사항을 고지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고객이 권고한 시간이 경과하기 전에 창문 내림 등으로 필름이 떨어진 경우
    2. 안전벨트 버클로 인한 찍힘과 필름면에 양면접착제 또는 고무 흡착기가 부착된 네비게이션/악세서리, 청소용 천에 묻은 이물질로 인해 필름에 스크래치 또는 손상이 발생한 경우
    3. 루마코리아에 의해 추천된 방법이 아닌, 시중에서 판매되는 세정제 등으로 인한 필름의 얼룩(번짐) 또는 필링(SR코팅막 벗겨짐) 현상이 발생한 경우
    4. 고온의 부스에서 재도장시 내부 부스의 고온으로 인하여 발생한 기포 현상
    5. 차량내부의 이물질 제거를 위해 고압의 에어건(Air-Gun) 사용 중 발생한 기포 현상
    6. 겨울철 실내외 온도차 때문에 발생하는 결로현상으로 창유리 몰딩과 썬팅유리의 동결 상태에서 창유리를 작동하여 필름이 벗겨진 경우 고객의 부주의로 인정하여 본사 A/S 규정에 따라 시공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보호규정

  • 위에 적시된 이외의 하자에 대한 무상 A/S 유무는 해당 루마 전문점 및 관할 지역총판 그리고 루마코리아 엘코리아에서 합리적 판단을 하여 결정을 하며, 이에 대해 고객께서 이의를 제기하실 경우 아래의 해당기관을 통하여 중재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 소비자보호원 - http://www.kca.go.kr (대표번호:02-3460-3000)
  • 기타 사항은 소비자 기본법에 의한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에 따릅니다.
  • 관련 법규 - 소비자 분쟁해결기준(소비자기본법 제 16조관련 소비자분쟁해결기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 200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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